2024년 03월 06일 국내배구(V-리그) 스포츠 분석 한국도로공사 VS 현대건설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국내배구(V-리그)
한국도로공사 VS 현대건설 19시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한국도로공사 전력 분석

도로공사의 경우, 6라운드 이후 동기부여가 떨어져 경기력이 저하되고 있으며, 리시브와 득점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레프트에서의 득점이 어려워 부키리치에게 의존하는 경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직전 흥국과의 경기에서도 부키리치의 공격 성공률과 효율이 떨어지며 전체적으로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레프트에서의 득점이 부키리치 말고는 나오지 않는 문제 때문에 이윤정 세터가 부키리치에게만 의존하는 경기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건설 전력 분석

현대건설도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흥국생명이 어제 승점 3점을 획득하여 현대건설은 압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직전 경기에서 강성형 감독은 모마 일변도로 경기를 시도했으나 결과적으로는 화근이 되었습니다. 5세트에서 모마의 폼이 떨어지고 현대건설도 레프트에서 득점 생산이 어려워 답답한 경기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양효진은 중앙이 높은 정관장을 상대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오늘 경기는 상대적으로 수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이틀만의 휴식이라는 점이 현대건설에게 불리하며, 직전 경기에서 모마가 54%의 공격 점유율을 기록한 것도 오늘 경기에 변수를 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스포츠분석 최종분석

도로공사가 한 세트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되며, 다득점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승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