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한국야구(KBO) 스포츠 분석 KT vs 두산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한국야구 (KBO)
KT vs 두산 18시30분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KT 전력 분석

원상현 선수는 최고 속도 153KM를 자랑하는 패스트볼과 더불어, 리그 평균치인 2500~2800RPM을 상회하는 3000RPM 이상의 회전수를 가진 커브를 주무기로 활용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그의 커브는 리그에서도 눈에 띄는 수치를 기록하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5선발로 기용되어 소형준 선수의 공백을 메우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최근 시범경기에서는 첫 등판에서 3이닝 동안 5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무실점으로 호투했고, 그 다음 등판에서는 3.1이닝 동안 5개의 삼진과 함께 2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오늘 경기에서도 그의 인상적인 피칭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두산 전력 분석

김동주 선수는 지난 시즌 3승 6패, 평균자책점 4.14를 기록하며 성장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선발 로테이션에 투입된 2년차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내지 않은 것은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됩니다. 다만, 그의 피칭에서 신인 특유의 기복이 나타나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스프링캠프부터 꾸준히 준비를 해온 덕분에 최근 시범경기에서는 8이닝 동안 단 1실점만을 허용하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 시즌보다 더 개선된 피칭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이번 3차전에서는 두산이 승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원상현 선수의 빠른 구속과 뛰어난 커브는 인정하지만, 신인으로서 첫 1군 데뷔전이라는 부담감과 이닝을 소화할 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반면에, 김동주 선수는 이미 3년차 시즌을 맞이하여 지난 시즌 선발 로테이션 경험이 있고, 최근 시범경기에서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였기 때문에 선발 경쟁에서 두산이 우위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김재윤 선수의 이탈로 약해진 KT의 불펜과 달리, 두산은 탄탄한 불펜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제 경기에서 두산의 타선이 원활한 타격감을 선보인 점도 오늘 경기에서 두산의 승리를 예상하는 데에 한몫할 것입니다.

오늘의 KBO분석 최종분석픽

[[승패]] : 두산 승

[[핸디]] : KT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