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한국야구(KBO) 스포츠 분석 LG vs 삼성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한국야구 (KBO)
LG vs 삼성 18시30분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LG 전력 분석

손주영 선수는 지난 시즌에 비해 상당히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1승과 5.1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3경기에 등판, 그중 2경기에서 선발로 나섰습니다. 특히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는 5이닝 동안 실점 없이 상대 타선을 제압하며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고, 시리즈가 6차전까지 진행되었다면 선발로 등판할 예정이었습니다. 이는 그가 팀 내에서 얼마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최근 시범경기에서의 성적 역시 4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하는 등, 홈런을 제외하고는 준수한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다만, 지난 시즌 삼성전에서의 부진은 약간의 우려를 남깁니다.

삼성 전력 분석

이승민 선수가 삼성의 5번째 선발로 확정되었습니다. 상무에서의 군 복무를 마친 후, 지난 시즌에는 9승 5패, 평균자책점 3.07을 기록하며 선발 로테이션을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최근 시범경기에서는 6.1이닝 동안 실점 없이 상대 타선을 잘 제어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최고구속이 142km까지 빨라졌고,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의 제구력도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군복무로 인해 실전에서 뛰지 못한 만큼, LG 타선에게는 다소 생소한 면이 있어 이 점이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이번 3차전에서는 LG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손주영 선수는 시범경기에서도 준수한 피칭을 보여주었고, 한국시리즈에서의 가능성도 입증된 바 있습니다. 반면, 삼성의 이승민 선수도 시범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LG의 타선이 이전 경기에서 11개의 안타를 기록하며 좋은 타격감을 보인 점을 고려할 때, LG가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입니다. 불펜의 상황도 LG에게 다소 유리한 상황입니다. 비록 고우석의 이적과 함덕주, 정우영의 부상으로 인해 약해진 면이 있으나, 삼성 역시 핵심 불펜진의 휴식으로 인해 이점을 살리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의 KBO분석 최종분석픽

[[승패]] : LG 승

[[핸디]] : LG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