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한국야구(KBO) 스포츠 분석 NC vs 키움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한국야구 (KBO)
NC vs 키움 18시30분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NC 전력 분석

지난 시즌, 김시훈 선수는 불펜으로 활약하며 4승 3패 3세이브 12홀드, 평균자책점 4.44를 기록하였습니다. 스프링캠프에서는 체력과 기술 면에서 상당한 향상을 보였으며, 패스트볼, 슬라이더, 커브, 포크볼 등 다양한 구종의 구위와 제구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근 퓨처스리그 연습경기에서 4이닝 동안 2피안타 3탈삼진 1볼넷 무실점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이며 올 시즌 팀의 5번째 선발 투수로 확정되었습니다. 2022 시즌에도 선발로 경험이 있어 이번 시즌에도 좋은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키움 전력 분석

하영민 선수는 지난 시즌 불펜에서 활동하며 3승 1패 5홀드 평균자책점 4.64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평균구속은 140km 후반대로 빠른 편이지만, 구위가 강하지 않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올 시즌 5번째 선발 투수로 선정되었으나, 이는 팀 내 다른 투수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나은 성적 때문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최근 시범경기에서는 3이닝 동안 9피안타 6실점, 이후 등판에서 3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다소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양 팀의 3차전 대결에서는 NC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두 선발 투수 모두 올 시즌 새로운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했으나, 김시훈 선수는 2022 시즌 선발 경험이 있고 최근 점검 등판에서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인 반면, 하영민 선수는 선발 경험이 적고 시범경기에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NC는 불펜 경쟁에서도 우위에 있으며, 최근 타선의 타격감도 더 좋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서 NC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오늘의 KBO분석 최종분석픽

[[승패]] : NC 승

[[핸디]] : NC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