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일본야구(NPB) 스포츠 분석 요미우리 VS 한신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일본야구(NPB)
요미우리 VS 한신 18시15분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요미우리 전력 분석

올해의 개막전에는 토고 쇼세이가 요미우리의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됩니다. 이전 시즌에서 12승 5패, 평균자책점 2.38을 기록하며 스가노를 이어 팀의 에이스로 자리매김한 그는, 시즌 초반 패스트볼 구속 저하의 문제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비록 오픈 시즌에서의 투구 내용이 다소 아쉬움을 남겼지만, 한신을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인 바 있으며, 지난 시즌 초반 한신과의 2경기에서 13이닝 동안 실점 없이 막아내는 등의 활약을 펼친 바 있습니다. 타선 또한 오픈 시즌에서 경기당 4점에 육박하는 득점력을 선보이며 집중력을 발휘했습니다. 하지만 루그네드 오도어의 팀 이탈이라는 변수가 남아 있으며, 이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불펜진의 경우, 타이세이가 마무리로 복귀하면서 작년 대비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신 전력 분석

아오야기 코요는 2년 연속으로 개막전 선발 투수로 등판합니다. 지난 시즌 8승 6패, 평균자책점 4.57을 기록하는 등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번 시즌은 그의 자존심 회복이 걸린 시기입니다. 돔 구장에서의 안정된 모습과 전반기에 강한 면모를 보여준 점이 이번 경기에서의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픈 시즌에서는 경기당 3점 이상을 기록한 타선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14패를 기록했지만, 오카다 감독은 이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또한, 지난 시즌 도쿄돔에서 8승 3패를 기록한 것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불펜진 역시 작년 우승을 이끈 주요 요소 중 하나로,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토고와 아오야기의 선발 등판이 확정된 가운데, 양 팀 모두 개막전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선 역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경기는 치열할 전망입니다. 그러나 요미우리는 오도어의 이탈이라는 변수를 안고 있으며, 불펜에서 한신에 비해 다소 열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한신이 후반부의 저력을 발휘해 승리에 좀 더 가까운 위치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NPB분석 최종분석픽

[[승패]] : 한신 승리를 추천합니다.

[[핸디]] : 한신이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U/O]] : 기준점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