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일본야구(NPB) 스포츠 분석 요미우리 VS 한신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일본야구(NPB)
요미우리 VS 한신 14시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요미우리 전력 분석

개막전에서 투타의 조화를 바탕으로 승리를 거머쥔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포스터 그리핀의 시즌 첫 승리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6승 5패, 평균자책점 2.75로 준수한 성적을 남긴 그는, 불펜의 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그리핀은 개막전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으나, 한신을 상대로는 홈에서 7이닝 동안 단 1실점만을 허용하는 등, 특히 홈 경기에서의 강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요미우리 타선이 아오야기를 상대로 4점을 득점하며 카지타니의 결정적인 2점 홈런을 포함해 새로운 집중력을 발휘했습니다. 그러나 좌타자 위주의 타선 구성은 오타케를 상대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3이닝 동안 상대 타선을 효과적으로 막아낸 불펜진의 활약도 눈부셨습니다.

한신 전력 분석

한신 타이거즈는 타선의 부진이 뼈아픈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오타케 코타로는 이번 시즌 첫 승리를 노리며 마운드에 오릅니다. 지난 시즌 룰 5 드래프트를 통해 팀에 합류한 이후 12승 2패, 평균자책점 2.26으로 팀의 우승에 기여한 바 있는 오타케는 이번 시즌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쿄돔에서의 첫 원정 경기가 그에게는 도전이 될 것으로 보이며, 요미우리를 상대로는 일관성 없는 투구 내용을 보인 바 있습니다. 한편, 전날 경기에서 요미우리 투수진에게 고전하며 4안타 완봉패를 당한 한신 타선은 개막전부터 이어진 문제점을 드러냈습니다. 타선이 살아나지 않는 한, 승리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토고의 투구는 인상적이었고, 요미우리의 타선은 전략적으로 준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좌타자 위주의 요미우리 타선은 좌완 투수인 오타케를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핀의 개막전 투구 내용이 이번 경기의 변수로 작용할 수 있으며, 한신 타이거즈가 선발 투수 대결에서 앞서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NPB분석 최종분석픽

[[승패]] : 한신 승

[[핸디]] : 한신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