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국내야구(KBO) 스포츠 분석 롯데 자이언츠 VS 한화 이글스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국내야구(KBO)
롯데 자이언츠 VS 한화 이글스 18시30분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롯데 전력 분석

찰리 반즈(1승 2패 4.65)가 시즌 2승을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2일 키움과의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투구를 보여주었으며, 최근 그의 위력이 이전보다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에는 한화 상대로 강점을 보였지만, 지금의 반즈는 홈에서 QS만 해도 다행으로 여겨집니다. 일요일 경기에서는 삼성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윤동희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9점을 득점한 롯데 타선은 후반부 폭발력이 상당했습니다. 하지만 3일간의 휴식으로 타격감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3일을 쉰 불펜은 확실하게 정비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 전력 분석

류현진(2승 3패 5.21)이 변함없이 마운드에 오릅니다. 30일 SSG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두며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탈삼진이 단 1개에 그친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는 KIA 투수진에 막혀 정해영을 상대로 터진 노시환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2점이 득점의 전부였습니다. 원정 경기에서 득점력이 저하된 타선은 홈런이 나오지 않을 때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쨌든 2일의 휴식은 불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양 팀 모두 소중한 휴식을 취했으며, 롯데는 박세웅 대신 반즈를 내세웠습니다. 좌완 투수에게 약한 한화의 특성을 고려하면, 반즈의 등판은 저격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3일 연속 대기는 류현진의 컨디션에 악영향을 줄 수 있고, 휴식이 길어질수록 불리한 것은 불펜이 약한 한화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오늘의 KBO 경기 추천 픽

[[승패]] : 롯데 승

[[핸디]] : 롯데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