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국내야구(KBO) 스포츠 분석 키움 히어로즈 VS 두산 베어스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국내야구(KBO)
키움 히어로즈 VS 두산 베어스 18시30분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키움 전력 분석

연패 탈출을 위해 김인범(1패, 2.61)을 내세웁니다. 최근 롯데와의 원정 경기에서 5.1이닝 5실점을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인 김인범은 구속 부족의 한계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이종민 뒤에 나올 때는 더욱 위력이 약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곽빈과 박치국의 실책을 묶어 김휘집의 솔로 홈런 등으로 4점을 얻었지만, 이후의 타격은 여전히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불펜 오석주는 2이닝 동안 5실점을 허용하며 1군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산 전력 분석

타선의 폭발로 3연승을 기록한 두산은 브랜든 와델(3승 2패, 1.61)로 4연승에 도전합니다.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하며 패배를 기록했으나 야수진의 지원 부족도 원인이 되었습니다. 복귀전에서 좋지 않았지만, 작년 키움 상대 투구를 고려하면 QS 이상이 기대됩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종민과 오석주를 공략하며 양의지의 홈런 2발을 포함해 13점을 올린 두산 타선은 원정에서도 타격감이 살아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중심 타선이 제 몫을 하면 두산 타선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불펜은 3이닝 동안 1실점을 허용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전날 경기에서 두산의 타격이 돋보였습니다. 이종민의 뒤를 이은 김인범은 유사한 투구 스타일로 상대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움의 타선은 좌완 투수에 약점이 뚜렷하며 불펜의 믿음도 부족합니다. 전력에서 앞선 두산 베어스가 승리에 더 가까이 있습니다.

오늘의 KBO 경기 추천 픽

[[승패]] : 두산 승

[[핸디]] : 두산 승

[[U/O]]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