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국내야구(KBO) 스포츠 분석 KIA 타이거즈 vs SSG 랜더스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국내야구(KBO)
KIA 타이거즈 vs SSG 랜더스 17시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KIA 전력 분석

황동하(2패, 5.68 ERA)는 이번 경기에서 시즌 첫 승을 노립니다. 지난 3일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으로 패배했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SSG의 타선이 더 강력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전날 SSG 투수진을 상대로 한준수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KIA 타선은 타격감이 완전히 가라앉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10안타 2볼넷 중 홈런 하나만 적시타로 연결된 점과 나성범의 부진이 타선 전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불펜진에서 전상현이 경기를 무너뜨렸으며, 부상으로 인해 휴식이 필요할 듯합니다.

SSG 전력 분석

로니스 엘리아스(2승 3패, 4.89 ERA)는 이번 경기에서 연승을 목표로 나섭니다. 지난 4일 NC와의 홈 경기에서 4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으며, 최근 5경기 연속 3실점 이상의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4월 17일 KIA와의 홈 경기에서도 5이닝 5실점으로 패배했고, 최근 엘리아스의 투구는 정교함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전날 윤영철과 전상현을 상대로 4점을 올린 SSG 타선은 결정적인 순간에 적시타를 만들어내며 승리로 연결했습니다. 박성한이 4안타로 활약하며 숨은 공로를 세웠고, 불펜진은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전날 KIA 타선은 각 요소마다 연결이 끊기며 21타수 2안타에 11삼진을 기록한 나성범의 부진이 두드러졌습니다. 이런 흐름에서 엘리아스를 공략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 SSG는 훌륭한 역전승을 만들어냈고 문승원 등 불펜진도 여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성범의 부진으로 KIA 타선의 활력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며, 선발 투수진에서 앞서는 SSG가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의 KBO 경기 추천 픽

[[승패]] : SSG 승

[[핸디]] : SSG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