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국내야구(KBO) 스포츠 분석 NC 다이노스 VS 삼성 라이온즈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국내야구(KBO)
NC 다이노스 VS 삼성 라이온즈 17시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NC 전력 분석

김시훈(2승, 3.21 ERA)은 이번 경기에 나서 연승을 노립니다. 지난 3일 SSG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홈과 원정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투수입니다. 즉, 홈 경기에서는 5~6이닝을 안정적으로 막아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날 코너를 상대로 고전하다가 삼성의 불펜을 공략하며 김주원의 그랜드슬램을 포함해 10점을 올린 NC 타선은 홈 경기에서의 집중력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1이닝 9득점은 그들의 강점을 잘 드러냈습니다. 불펜진은 2이닝 3실점을 허용했지만, 좌완이라는 이유로 서의태를 고집해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삼성 전력 분석

이호성(1승, 2패, 4.00 ERA)은 이번 경기에 나서 반격을 노립니다. 지난 1일 두산 원정에서 5.2이닝 2실점으로 승리를 거두며 경험치를 쌓고 있습니다. 4월 13일 NC와의 홈 경기에서 3이닝 1실점으로 좋은 투구를 펼쳤지만, 원정에서도 이 흐름을 이어갈지는 미지수입니다. 전날 카일 하트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8회초 구자욱의 3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삼성 타선은 찬스를 살리지 못해 그대로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1점 차였던 7회초 2사 만루 기회를 놓친 것이 결정적이었습니다. 불펜진은 3이닝 9실점으로 무너졌으며, 추격조가 지친 모습이 보입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전날 NC는 찬스를 살렸고, 삼성은 그러지 못한 점이 승부를 가른 요인이었습니다. 이번 경기도 그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시훈은 홈에서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는 반면, 이호성은 아직 선발 투수로서 안정감이 부족합니다. 추격조 불펜이 지친 삼성에 비해 투수력에서 앞서는 NC 다이노스가 승리에 더 가까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KBO 경기 추천 픽

[[승패]] : NC 승

[[핸디]] : NC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