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일본야구(NPB) 스포츠 분석 소프트뱅크 VS 오릭스

Photo of author

By Jeon

안녕하세요 태산 스포츠분석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경기 일정인 일본야구(NPB)
소프트뱅크 VS 오릭스 13시 경기 스포츠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채널도 함께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소프트뱅크 전력 분석

칼 스튜어트 주니어(1패, 2.49 ERA)는 이번 시즌 첫 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전 세이부와의 4월 29일 홈 경기에서는 6이닝 4실점의 다소 아쉬운 투구를 선보였지만, 이번에는 보다 나은 투구를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전 오릭스와의 홈 경기에서도 5이닝 2실점으로 패배를 면치 못했는데, 타선의 지원 부족이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니혼햄을 상대로 3득점에 그친 타선 역시 아쉬움을 남겼으나, 강력한 불펜진이 여전히 팀의 뒷문을 든든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낮 경기에서 타격력이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홈의 이점을 살려 시즌 첫 승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오릭스 전력 분석

앤더슨 에스피노자(4승, 0.55 ERA)는 4일 니혼햄과의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으로 승리를 따내며 뛰어난 피칭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지금 리그에서 가장 위력적인 외국인 투수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3월 30일 소프트뱅크를 상대로도 6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둔 바 있으며, 특유의 투심은 결정적 위기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다만 최근 니혼햄을 상대로 세데뇨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만큼, 원정 낮 경기에 대한 불안정한 타격력은 여전히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태산스포츠 종합 의견

오릭스의 선발 투수진이 소프트뱅크에 비해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에스피노자 공략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뱅크는 홈 경기에서 후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할 필요가 있으나, 낮 경기에서의 타격 부진이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선발 투수의 강점을 가진 오릭스 버팔로즈가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의 NPB 경기 추천 픽

[[승패]] : 오릭스 승

[[핸디]] : 오릭스 승

[[U/O]] : 언더 ▼